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도아나쁘지않아의 2019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8. 20:27

    >


    내가 잊지 않기 위해서 사용 2019 JTBC공채?)​



    >


    >


    아나운서의 직군은 영상이 80%이상이다.하나 00초 이내에 자기 소개를 하라는 미션을 받아 나쁘지 않아의 목표는 오직 아래 나쁘지 않아.영상에서 자기가 어떤 인물인지 밝혀질 것!또한 추가로 고려한 것은 제1장 큰 화면 군 어머니의 사람과 "대화" 하는 것.내 인생인데 내 이야기인데 누가 써준 것 같은 불편하고 부자연스럽지는 않아야 한다는 일념으로 열심히 카메라에 말을 걸었다.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이야기에 집중한 나머지 깔끔하게 나쁘지 않았던 점을 놓쳤다. 찍어서 나쁘지 않았어 아니 약간 대두처럼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나쁘지 않아! 결과는 다행히도 허가! ​


    필기 전형에 대해서는 사전에 알린 적이 많지 않아 보기 전까지 몇 가지 억측이 난무했다.작문 자신 있으려나? 시사상식의 문제가 자신 올까. 그것도 아니면 2년 전처럼 인적성?글도 시사 상식의 문제도 좋지만 인적성이 자신해서는 곤란하다.NCS라는 문제는 내 자신에게도 익숙하지 않았으니까. (평소 공기업 등을 준비했던 분들은 유리했을 것이다) 적어도 시험장에서 우왕좌왕하는 반면 스토리자들은 소견으로 JTBC 특강을 찾아 문제 유형과 푸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들었다.​


    >


    시험 오늘 처음으로 2시간으로 본인 남아 시험을 보고첫 시간째의 언어 사건/수리건/추론 사건/도형 사건 등 다양한 사건이 자신 왔다. 각 영역에서 풀 수 있는 간격이 정해져 있어 찍지 못하도록 오점감점제가 적용된다는 안내도 있었다.2교시에는 모든 예상을 깨고 인성 검사가 이어졌다. 빠르고 솔직하게 대답하는 것이 포인트였다. 시험을 본 뒤 응시자들은 변별력이 없다며 술렁였고 본인도 같은 생각이었다.스토리닥으로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복복 테스트였다.​


    >


    제발 2차 필기 전형도 허가. 떨어진 사람도 있는 걸 보면 기준이 있기도 한 것 같다.


    카메라 테스트를 앞두고 JTBC 뉴스를 일일이 소음을 내며 읽었다.이번 시험의 목표는 "편하게" 소음을 낸다!이건 웅변대회가 아니다. 큰 소음을 내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도 아니다.가장 기분 좋고 기분 좋은 소음을 내는 것이 나쁘지는 않다는 목표였다.표정까지 좋으면 그만이지만 그 버릇은 생방송으로 매번 하니까 OK.한 명씩 소강당 같은 곳에 들어가 단상에서 수험번호를 예기하고 코팅된 뉴스 원고를 읽는 방식이었다.흰색 티셔츠에 청바지, 그리고 지나치지 않은 기초화장이라는 규정이 있어서 거기에 맞게 입고 갔다.안내하시는 분들은 가끔 브러시 티슈를 가리키며 진한 화장은 불이익을 줄 수 있으니 지우는 게 좋을 것 같다고 반복해서 안내했다.​ 내가 들어가려는 챠루나프지앙, 심사 위원들이 휴식 시간을 요구하고 나쁘지 않고도 덩달하나 0분간 강제(?)휴식을 취했다.그동안 높은 스킨색 구두를 신었는데 휴식 중에 곰곰이 의견을 내보니 잘 걷지도 못하는 이 신발을 신고 벌벌 떨면서 염소 소음 내는 의견을 내자 갑자기 신기 싫어졌다. 신던 운동화로 갈아 신고 안내를 받으며 힘차게 강당 안으로 들어갔다.단상에 올라 인사를 하고 수험번호를 예기하지만 순간번호를 몰라 (새로) 한 번 더 확인하고는 인사를 했다.주어진 원고를 읽는 데 무예독이어서 여러 번 오독이 있었고 끊어 읽기도 아까운 대목이 있었다. 쫄기 전에 하자고 다짐했지만 정예기 오히려 긴장한 것 같아 안타깝다.하지만 운동화를 신고 들어간 것에 대해서는 후회는 없다.덕분에 편하게 읽을 수 있었고 떨리는 것도 눈에 띄지 않았다. 나쁘지 않다에 이런 기질이 있었다니. 나쁘지 않은 JTBC 공채 하나는 여기까지다. 3차의 문턱을 넘지 못했기 때문이다.그러나 후회는 없다.이 경험이 기름져서 빛을 보는 날이 반드시 올 것이다.


    >


    금실은 잘 떨어지는 법도 알고 잘난 길아 자기야! 딱 오항까지 억울해 하고 목숨만은 더 늠름하게 자아가자구.끝


    댓글

Designed by Tistory.